실제로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성남시 일대로 대표되는 판교테크노밸리는 여전히 경제 활성화의 중심지로 작용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이 지역을 택하는 이유는 그 이상의 안정적인 기업 환경과 영업 활동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특히 이 지역의 주택시장은 성남 시에서 두 번째로 높은 지역내총생산(GRDP) 500조3027억원이라는 수치를 바탕으로 일정한 수요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현재 진행중인 판교테크노밸리의 확장계획에 따라 그 수요는 더욱 증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기업 입주가가 진행 중인 제2판교테크노밸리와 이를 이어 갈 제3판교테크노밸리에는 고용 유발효과가 기대되며, 이에 따라 주택 가격 상승과 실수요 및 투자 수요자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판교밸리 제일풍경채’는 임의공급 2차를 진행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치, 지하 2층~지상 15층으로 총 543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판교테크노밸리 전역과의 출퇴근 편이성이 대단히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교통망이 발달한 이 위치는 신규노선인 가칭 신강남선과 기타 광역철도까지 잘 갖추었으며, 앞으로 서울 강남권 및 수도권 남부권역의 접근성도 개선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이 곳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군사시설 보호구역이 해제되는 호재까지 있어, 미래 가치 상승의 기대감이 분명하다.
이와 함께 ‘판교밸리 제일풍경채’는 임의공급 2차를 13일부터 진행하며, 당첨자 발표와 계약은 각각 16일과 18일에 예정되어 있다.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재당첨 제한과 전매 제한이 없으며, 분양 홍보관까지 성남시 고등공원로 일대에 마련되어 더욱 많은 관심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