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아파트 매매 거래량의 52.6%를 차지하는 3040세대가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은 바로 교육환경이다. 따라서 안전한 통학 환경과 우수한 교육 시설을 제공하는 학세권 아파트는 이 시장에서 매우 인기가 높다. 이에 따라, 시흥시의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목감역’ 아파트가 분양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최고 26층 높이로 총 145가구가 조성되며, 모든 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주택의 위치와 교육환경이 탁월한 특징으로 자리잡았는데, 거주민들은 도로를 건너지 않고도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환경과 함께 목감초, 논곡중 등 우수한 교육 시설을 도보 5분 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변에는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물왕호수공원과 산현공원, 운흥산 등의 녹지 공간도 위치해 있다.
그 외에도 이 아파트는 교통이 편리하다는 점에서도 많은 분양자들을 참여시키고 있다. 목감 IC가 아파트 단지에서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주요 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KTX를 이용한 광역 교통망 역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아파트는 도보 약 10분 거리에 개통을 앞둔 25년 신안산선 목감역의 직접적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지하철역과의 인접함은 인사동에서 약 20분만에 여의도까지, 편리한 환승을 통해 30분만에 강남까지 도달 가능함을 의미한다.
현재 마지막 잔여세대에 대한 할인 분양이 진행중인 효성 해링턴플레이스 목감역은 이러한 다양한 장점을 갖춘 아파트로, 서둘러야 할 이유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