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롯데캐슬 르씨엘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아파트 입주와 동시에 수영장 및 공공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준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신축 아파트 단지에서는 주택을 먼저 건설하고 나중에 공공시설을 만들어, 입주민들이 편의 시설을 즉시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평촌 롯데캐슬 르씨엘은 이런 와중에도 공공 도서관과 수영장이 준공되는 드문 경우로 평가받고 있다. 이 확충된 생활·여가 인프라는 입주민과 지역 주민에게 큰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교육·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게 갖춰져 있어 편의성을 더한다. 명문 학군, 학원가가 인접해 있고, 주변에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다양한 상업시설과 녹지공간, 병원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초역세권 입지여건이며, 차량 이동 시에도 수도권 제1순환 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게다가 평촌 롯데캐슬 르씨엘은 전용면적 47~119㎡의 다양한 평면구성과 드레스룸·팬트리·개방형 거실 등 특화된 설계로 주거 만족도를 높여준다. 더불어 최상층에는 공중정원,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되고, 피트니스클럽, 키즈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 또한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평촌 롯데캐슬 르씨엘은 학군, 학원가 등 교육·생활·교통 인프라와 함께 입주 시점에 공공시설이 완공되는 특별한 경우로 평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같이 쾌적한 생활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평촌 롯데캐슬 르씨엘이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