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부동산 시장은 주요 교통 동선 확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활기를 띠고 있다. 김포골드라인의 확장과 인천 지하철 2호선 연결, 그리고 GTX-D 노선 개발이 본격화할 전망인데, 이로 인해 김포는 서울 서부권의 주요 주거지로 재평가 받을 가능성이 높다.
주요 신청사업인 김포골드라인 확장은 김포 양촌역에서 인천도시철도 2호선 검단오류역까지 약 7.04km를 연결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김포와 인천 간 이동 시간이 평균 30분에서 약 9분으로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김포는 주요 교통연결로 서울과의 접근성 또한 높아지고 있으며, GTX-D 노선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여 서울 도심까지의 이동 시간 또한 30분 내외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김포시는 한강시네폴리스 미디어복합도시 개발사업 등 다양한 대규모 개발 사업들을 진행 중에 있어 지역 부동산 시장에 호재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고촌센트럴자이’는 김포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는 대표적인 아파트 단지로 꼽히고 있다. 이 단지는 주거 환경과 교통 접근성, 가격 경쟁력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며, 가까운 미래에 서울을 연결하는 주요 주거지로 변모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들은 김포 부동산 시장의 포텐셜을 인정하며, 특히 교통, 일자리와 주거 인프라의 구조적 개선이 이루어지는 고촌지역의 신축 단지를 주목하고 있다. 다양한 개혁과 개발 추진 덕분에 김포 부동산 시장에 다시 한번 활력이 불어넣어지며, 그중심에는 ‘고촌센트럴자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