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선시공 아파트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목감역’이 분양을 시작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부터 지상 26층까지 높이 3개동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총 123세대의 56㎡형 및 22세대의 71㎡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아파트의 주요 특징은 4bay 설계를 통한 충분한 채광과 개방감이며, 또한 다양한 수납공간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피트니스, 샤워실, 화장실, 주민카페,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포함되어 있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였다.
이 아파트는 또한 물왕호수공원과 산현공원, 운흥산 등의 녹지 인프라와 대형 마트, 아울렛 등의 쇼핑 시설이 가까이 위치해있어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목감초등학교와 논곡중학교 등이 도보 통학권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우수한 학군 역시 이 아파트의 장점으로 꼽힌다.
모아파트 주변에는 목감IC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 등의 광역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으며, 1호선과 KTX를 이용할 수 있는 광명역이 가깝게 위치해있다. 또한, 2025년에는 신안산선 목감역이 개통 예정으로, 서울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GTX-D∙F 노선 계획으로 철도 교통 여건도 개선 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담당자는 “선분양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고금리 장기화 가능성에 대비할 수 있는 후분양 아파트가 빠른 입주 가능성을 갖추고 있다”며 “판교테크노밸리보다 큰 규모의 광명시흥테크노밸리 개발 호재도 기대하고 있다”고 전하였다.